온라인 포커 게임

최병윤 도의원 '국제평화언론대상' 수상

지방자치의정발전 분야

2016-11-22     음성뉴스

최병윤(음성) 도의원이 제4회 2016 국제평화언론대상 지방자치의정발전 분야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 의원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 2016국제평화언론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의정발전 분야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선정위원 9명이 후보자들이 제출한 이력서, 공적서, 추천서를 검토한 후 수상자를 선정하여 총 43명이 수상했다.

최병윤 의원은 제9·10대 충북도의원으로 활발한 입법활동을 통한 정책 대안 마련에 노력했으며, 정확한 지역문제를 바탕으로 도정 비전을 제시하고 지방자치권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는 등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충북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충북지역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과 지위 향상 등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낮은 보수에도 불구하고 장시간 근무 등 열악한 업무환경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등의 사기진작과 복지증진에 크게 이바지해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최병윤 의원은 “충실한 의정활동의 기본은 주민과의 소통”이라며 “의정대상 수상을 계기로 더 세밀하고 폭넓은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국제평화언론대상’은 국제평화, 의정활동, 자치행정 등의 각 분야별로 명망 있는 선정위원이 참여해 수상자를 결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반기문 UN사무총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낙연 전남지사를 비롯해 덕망 있는 수상자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