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통합 음성군체육회 2월 출범

17일 체육회․ 생활체육회 통합안 가결

2011-01-17     음성뉴스

음성군체육회(회장 이필용)와 음성군생활체육회(회장 최상욱) 등 2개 체육단체가 통합하여 단일 음성군체육회로 새롭게 출범하기로 했다.

음성군체육회는 17일 오전 군청대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음성군체육회와 음성군생활체육회와의 통합 승인의 건을 가결했다.

이날 음성군체육회는 이필용 음성군체육회장 등 각 경기단체회장, 읍면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제1호 의안으로 2010년 사업결산 승인의 건과 제2호 의안 체육회․생활체육회 통합 승인 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로써 음성군체육회와 음성군생활체육회 등 2원화되어 있는 음성군 체육단체가 통합 음성군체육회로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다.

향후 일정은 이달말 음성군 통합체육회 구성을 마치고 오는 2월 중 음성군 통합체육회를 출범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음성군생활체육회는 지난 10일 음성군산림조합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음성군생활체육회와 음성군체육회의 통합 승인안에 대한 협의를 갖고 참석 대의원 전원 찬성으로 통합안을 승인 가결했다.

음성군체육은 그동안 음성군체육회와 음성군생활체육회 등 2원화로 업무 및 예산의 중복 등으로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으나 단일화로 결정되어 체육의 전문성 강화와 대외경쟁력 상승 등으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어 음성군 체육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필용음성군체육회장은 “그동안 양단체 조직간 중복된 예산 등 일부 개선점이 제기되었으나 통합 체육회가 조성될 경우 체육 선진화시스템 구축 등으로 음성군체육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며 “체육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체육회는 육상 등 17개 종목이 가입되어 있으며 음성군생활체육회는 22개 종목이 가입되어 음성군체육을 이끌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