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외국인 법 질서 확립 홍보 리플릿’

음성경찰서 홍보 나서

2011-03-31     음성뉴스

음성경찰서(서장 정용근)는 외국인 범죄를 예방하고 외국인의 인권보호을 위해“ 외국인 법 질서 확립 홍보 리플릿 ”2,000매를 자체 제작․배부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외국인 법 질서 확립 홍보 리플릿”은 최근 음성지역에 체류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체류 외국인 범죄 예방과 권익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 불안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러시아권,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9개 언어로 제작된 홍보 리플릿은‘외국인을 위한 통역서비스’,‘한국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외국인 도움센터 운영’,‘범죄대처 요령’,‘한국의 형사절차’등 외국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폭력 등 주요 사건 발생 사례와 처리절차가 상세히 기록되어 예방 및 대처 방안 등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며, 음성경찰서에서 운영중인‘외국인 도움센터’이용 안내 등을 포함하여 교통사고발생시 조치요령과 기초질서지키기 홍보문안 등을 주요 골자로 수록하였다.

홍보 리플릿은 음성군 내 외국인 고용업체 338개소와 외국인 식품을 취급하는 11개 업소를 비롯해 기타 외국인 지원 및 관련단체에 배부하고 각종 행사시 추가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음성서 정용근 서장은 체류 외국인의 권익과 인권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외국인 고용업체 및 외국인 지원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유지하여 외국인들이 우리사회에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