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다문화 가정 공감 나들이

13일 음성경찰서에서

2011-05-14     음성뉴스

음성경찰서(서장 정용근)는 13일 오후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경찰서로 초청하여『경찰서 공감 나들이 체험』을 갖고 친근한 경찰상을 심어주었다.

이날 다문화 가정의 대소초등학교 10여명의 학생이 경찰서를 방문하여 교통안전 교육을 시작으로 경찰서 경무과, 수사과, 민원실등 각 부서를 방문하여 경찰 업무를 배우며 대화를 통해 호기심를 풀었고, 경찰장비 체험으로 수갑을 차보고 경찰싸이카를 시승하면서 나들이를 즐겼다.

특히, 어린이 교통공원에서는 어린이용 4륜 자전거를 운행하고 신호등 준수, 횡단보도 건너기 교통표지판 익히기와 교통질서 지키기 동요를 따라 부르며 체험을 통해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경찰관이 꿈이라고 밝힌 이재우 학생은 “ 경찰서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였는데, 오늘 경찰서를 방문하여 교통교육도 해주시고 어린이용 4륜 자전거도 타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며 “ 친절히 대해주신 경찰관 아저씨께 감사드린다 ” 고 말했다.

음성서 정용근 경찰서장은 “ 우리 사회에서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 가정에게 깊은 관심을 전하고 자녀들이 사회의 훌륭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 ” 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