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군 장애인복지관, 2021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돼

2021-04-26     음성뉴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미있는 하루 나의 재능을 펼쳐봐”미술, 연극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복지기관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은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자들의 문화예술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전문예술 강사를 파견해 이용자들의 문화예술욕구 충족과 더불어 문화예술 소외계층에 대한 장애인 문화예술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4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미술교실, 13시에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연극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미술 프로그램은 다양한 재료를 통해 감각을 깨우고, 손을 움직여 작품을 만들어가는 즐거운 시간을 갖고, 연극 프로그램은 다양한 표현방법을 경험하고, 작품을 제작해보며 예술적 감성 및 성취감을 얻고자한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