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하는 기쁨

<화보>2011 음성군 자원봉사자 워크숍

2011-06-22     음성뉴스
음성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경명현)가 주최한 2011 자원봉사자 워크숍이 22일 오전 음성복지회관에서 음성지역 자원봉사단체장과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워크숍은 ‘1365 자원봉사’ 사이트 홍보와 네일아트, 이혈요법을 체험하고 환경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EM 발효를 체험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실시됐다.

웨크숍은 ‘EM과 환경’에 대한 교육과 한국유머전략연구소 최규상 소장이 ‘웃음과 유머를 통한 즐거운 행복 나눔’이라는 제목의 강연으로 참석한 봉사자들이 맘껏 웃으며 봉사의 기쁨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

이날 워크숍을 계기로 음성군 관내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원봉사자 간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새로운 자원봉사 문화 창출을 위한 선도적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행복하고 따뜻한 지역사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명현 센터장은 "음성군민 모두가 사랑을 나눔으로 행복한 봉사자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자원봉사활동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계기와 더 나은 봉사를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상해보험가입, 마일리지제 운영, 우수 봉사자 시상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릴레이 행사를 통해 기업의 사회사업을 유도하고, 자원봉사 아이디어 모집, 우수프로그램 지원, 자원봉사 대축제 등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