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운전면허 학과교육 및 시험반 개강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2021-07-05     음성뉴스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가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센터장 박동신)는 지난 4일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한 운전면허 학과시험 대비 문제풀이 교육과정을 개강하였다.

이번 운전면허 교실은 음성경찰서외사과의 지원으로 현직 경찰관 강사가 강의를 하고, 한국어 능력이 부족한 외국인을 위해서는 센터 내 자원봉사자가 영어 통역을 맡아 진행한다.

세부일정은 7월 4주간 매주 일요일에 3시간씩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후엔 도로교통공단 충주운전면허시험장의‘찾아가는 이동 PC학과시험’까지 센터에서 치르게 되며, 10월에도 한 차례 더 운영될 예정이다.

네팔 국적 근로자 라메쉬 바부(남) 씨는 “운전면허를 따서 차를 운전할 생각에 기쁘고 열심히 공부해서 먼저 꼭 필기시험에 합격할 것이다”라며 이번 교육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이 밖에 센터는 지난 6월 27일 출입국 관련 법률교육을 실시하여 외국인주민에게 비자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을 뿐만아니라 한국어교육 및 취미·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외국인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있다.

박동신 센터장은 “외국인주민에게 운전면허 취득에 대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무면허운전을 예방하고 면허 취득을 통해 이들이 사회활동과 경제활동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고, 아울러 센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의 수혜를 받아 음성군에서 안정적인 정착생활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