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이종례 위원장 선출

음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2차 비대면 화상회의 개최

2021-07-18     음성뉴스
이종례

음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위원장 이종례)는 지난 15일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실무협의체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방정부 주도의 지역복지 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기구로, 지역사회 공동체기능 회복과 사회보장을 제공하는 공공·민간의 기관·시설·단체 간 네트워크 강화 필요성에 따라 구성됐다.

2차 회의는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됐으며, 제8기 임원선출과 함께 2021년 상반기 운영결과 보고와 하반기 운영계획 보고를 하고, 기관별 협조와 공유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제8기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이종례 씨가, 부위원장으로 이영민 씨가 제7기에 이어 각각 연임됐다.


이종례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주민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민관이 협력해 음성군의 지역복지 문제 해결과 서비스 간 연계조정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는 사회복지·보건의료·사회보장과 연계영역 분야의 공무원과 민간위원 등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