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음성군지체장애인 즐거움의 한마당 … 제8회 음성군자체장애인 체육대회

28일 음성체육관에서 열려

2022-10-28     음성뉴스
제8회
윤혜진
조병옥
임호선
경대수
음성군지체장애인협회
음성군수
국회의원
충북지체장애인협회장
음성군지체장애인협회장

(사)충북지체장애인협회 음성군지회(지회장 윤혜진)가 주최한 ‘제8회 음성군 지체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가 28일 음성체육관에서 지체장애인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과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조병옥 음성군수를 대신한 박제욱 행정복지국장, 임호선 국회의원, 경대수 국민의힘도당위원장, 이건용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 강희진 음성예총회장, 윤화영 음성군재향군인회장, 김용국 음성군장애인연합회장, 곽상선 음성군주민자치협의회장, 전호찬 음성군장애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지체장애인협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현수 부회장이 음성군수 표창패, 한옥자 봉사부장이 군의장 표창장, 유일문씨가 국회의원 표창장, 민종식 맹동면부회장이 충북지체장애인협회장 표창장, 박용석 생극면기업체협의회장, 임종직 소이면분회장이 음성군지회장 감사패를 각각 받았다.

이어진 체육대회에서는 장애인과 가족, 유관기관 단체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트 경기 등 다양한 종목과 레크레이션이 이어졌다.

윤혜진 지차장애인음성군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과 사회참여확대 및 권익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다”며 “체육행사를 통해 회원들의 단합은 물론 즐거운 하루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체육대회는 음성군지체장애인 김기명 운영위원장이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박용석 생극면기업체협의회장 등 각계의 협조 등으로 음성군지체장애인들이 하루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가 마련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충북지체장애인협회 음성군지회에서는 음성군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음성읍 중앙로 71, 음성군 수도사업소 내 / ☎ 043-873-8025) 운영을 통해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촉진하고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장애인들의 편의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음성군은 9월 말 기준 3258명의 지체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