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재난대응 특화훈련 실시

2023-11-15     음성뉴스
음성군
재난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단장 문종락)은 15일 맹동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지역자율방재단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 특화훈련을 실시했다.

조병옥 군수와 안해성 군의회 의장 등 내빈과 방재단원 100여명이 참석해 진행된 이번 훈련에는 폭설로 인한 차량 사고 발생에 따른 부상자를 구조하고, 응급 처치 실시 및 차량 통행이 마비된 상황을 가정해 차량의 우회 안내와 민·관이 합동으로 제설작업을 실시하는 훈련을 선보였다.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은 겨울철 군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에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00여 명의 단원들이 △한랭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 △적설취약지역 예찰 활동 △대설 특보 시 마을안길제설 작업 △재해약자 안부 확인 △한파쉼터 사전점검 등을 실시해 안전 음성 건설에 앞장서고 있으며, 재난의 예방ㆍ대비ㆍ대응ㆍ복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종락 단장은 “이번 재난대응 특화훈련은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을 한층 높이고, 방재 활동 대응능력 향상과 및 단원들의 단결력을 강화하는 등 의미 있는 훈련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의 재해예방 및 경감에 많은 역할을 담당해 주시는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원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오늘 특화훈련을 통해 지역자율방재단 단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