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음성읍민 성원리에 개최된 제2회 주민총회 및 제16회 작품 발표회

21일 음성체육관에서 열려

2024-09-21     음성뉴스
음성읍
개회식에
곽상선
행사에
개회식에
음성군수
음성군의회의장
국회의원
도의장
전국주민자치회장
음성군주민자치회장
음성읍주민자치회장
초우회장
캘리그라피
민화교실

음성읍 주민자치회(회장 곽상선)는 21일 음성읍 실내체육관에서 제2회 주민총회 및 제16회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서 음성읍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에서 최문철, 이숙진이 음성군수 표창, 신이섭, 이산옥이 군의장 표창, 윤만영이 국회의원 표창, 성하춘이 도의장 표창, 조민형이 대한민국자치회장 표창, 고영미가 군협의회장 표창, 박봉순이 초우회장, 류홍천, 황정연이 음성읍주민자치회장 표창 및 감사패를 각각 받았다.

1부 행사인 주민총회는 음성읍 지역의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직접 발굴한 의제를 주민들이 투표로 결정하는 자리로 △프리마켓운영 △청소년을 위한 음악축제 등 2개의 제안 사업의 필요성을 총회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설명한 후, ‘행사당일 찬반투표’와 ‘찾아가는 사전투표’ 집계 결과를 합산해 사업 진행 여부를 확정했다.

또한 2부 행사인 작품발표회에서는 음성읍 주민자치 11개 프로그램의 공연과 3개 프로그램의 전시가 진행됐다.

곽상선 주민자치회장은 대회사에서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가 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옥 읍장은 “음성읍 주민들이 주인공이 돼 직접 투표함으로써 지역사회를 더 풍요롭게 만드는 사업을 결정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엔 결정된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