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임선희 주무관 마일리지 최우수

음성군, 민원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발표창

2012-06-28     음성뉴스

음성군은 2012 상반기 유기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이바지한 주민복지실 임선희 주무관을 민원마일리지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하는 등 우수 공무원 5명을 선발해 표창한다.

군은 빠른 민원처리로 고득점의 민원마일리지를 얻은 공무원으로 ▲최우수 주민복지실 임선희 ▲우수 주민복지실 김태식, 곽은경 ▲장려 수도사업소 이광기, 도시건축과 선상균씨를 선발했다.

군에 따르면 2일 이상 유기한민원 365종에 대하여 상반기 민원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한 결과 10,711건 중 91%에 해당하는 9,777건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처리했다고 밝혔다.

2008년 7월부터 시행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사무 법정처리기한보다 실제 처리일이 짧을 경우 단축한 기간을 담당 공무원의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한 후 누적 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민원사무처리 실태를 점검하고 마일리지 점수를 공개해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독려해왔다.

군 관계자는 빠른 민원처리와 인센티브, 1석2조의 민원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여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감동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자는 오는 7월 2일 정례직원조회 시 표창과 포상금을 지급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