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복지통합콜센터 협약체결

음성군 희망복지지원단

2012-07-24     음성뉴스

음성군 희망복지지원단은 24일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에서 음성지역 복지통합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민·관이 협력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음성지역 복지서비스 제공기관인 음성군 노인종합복지관, 음성군 장애인복지관, 음성군 정신보건센터 등 12개 기관의 대표자와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희망의 전화 ‘복지통합콜센터’(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운영)는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안내·지원하는 것으로 도움이 필요한 군민은 누구나 1688-0012번을 누르면 긴급지원,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음성군은 12개 기관이 협력하여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고, 군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와 문제해결을 위한 기관 상호 간의 적극적 참여로 민관의 통합사례관리를 추진하기로 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올해 5월 출범 이후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위기에 처한 이웃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고, 자원관리 및 방문형 서비스사업에 중점을 두고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종빈 주민복지실장은 “희망복지지원단과 복지통합콜센터의 업무 협약 체결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군민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신속히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