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하당초 김민채 최우수상 수상

가족이 함께하는 저작권 포스터 공모전

2012-12-05     음성뉴스

하당초등학교(교장 김덕순)김민채(4학년)학생이 가족이 함께하는 저작권 포스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민채 학생은 지난 11월 18일 저작권위원회가 주최한 『가족이 함께하는 저작권 포스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상금 70만원과 상장을 받았다.

김민채 학생 가족은 11월 30일 상금 70만원 전액을 저작권 교육에 필요한 도서 구입에 사용해 달라며 학교에 기부했다.

2012학년도부터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저작권교육 연구시범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하당초등학교는「Clean-저작권 운동」실천을 통한 저작권보호의식 함양이란 주제로 다양한 저작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월 주제를 정해 저작권 퀴즈대회, 저작권 학예행사, 저작권 포스터 그리기 등 다양한 저작권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와 지역이 함께 참여하는 저작권 보호 체험활동과 「Clean-저작권 운동」실천 한마음 행사 등 학생뿐 아니라 가정과 지역에서도 저작권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하당초등학교는 내실있는 저작권교육에 더욱 노력하며, 학교뿐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도 저작권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여 지역에 저작권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호의식 함양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