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능산초 원지연 교사

5월 음성교육가족상 선정

2013-05-25     음성뉴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혁)은 능산초등학교 원지연(여, 44세) 교사를 음성『이달의 교육가족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5월 ‘이달의 교육가족상’에 선정된 원지연 교사는 20여 년간 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투철한 교직관을 가지고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였다.

6명의 저경력 교사의 멘토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학교교육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하고, 화기애애한 직장문화와 분위기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하고 있다.

또한 능산초의 도교육청지정 수업연구 시범학교운영에도 솔선수범하여 교수학습방법에 관한 경험의 전수, 다양한 이론적 자료 제공, 기초학습 훈련에 필요한 본인의 경험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신장시키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생활 속에서의 인성, 예절 교육을 꾸준히 지도하여 부모님에 대한 공경, 이웃에 대한 사랑, 형제간의 우애 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친구 칭찬하기, 고운말 쓰기, 친구 사랑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학생들의 바른 가치관 확립에 노력하고, 건전한 심신단련을 위한 청소년단체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과 배려의 기쁨을 배울 수 있도록 인성지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열성적 학교교육활동 모습이 다른 교사들의 모범이 되어 후배교사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등,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명품일류 음성교육』실현에 이바지한 공이 인정되어「5월의 교육가족상」수상자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