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장애인 직업재활 여름캠프

22일부터 23일까지 단양 일원에서

2013-08-20     음성뉴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8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단양 일원에서 직업재활 여름캠프“너랑나랑 한마음! 신나GO, 쿨하GO”을 진행한다

이번직업재활센터 여름캠프는 지적장애인 28명 직원5명 자원봉사자 2명으로 총 35명이 캠프에 참여한다.

직업재활센터는 지적장애인들이 취업 전 작업훈련, 직업적응훈련, 사회적응훈련, 가사훈련등을 교육하여 훈련생들의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센터 이다. 이번 캠프는 훈련생들의 사회적응력 증진 및 스트레스 해소와 훈련생들간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진행 된다.

이번 캠프는 다누리센터아쿠아리움, 온달관광지, 새밭계곡으로 단양일대에서 진행 된다. 이외에도 레크레이션(단체게임, 장기자랑, 촛불의식, 보물찾기)도 진행 된다.

직업재활 이용자 중 권모(지적장애 3급)씨은 “한 달 전부터 기다리고 있는 여름캠프! 시원한 계곡에서 맛있는 수박을 먹고, 장기자랑에 나가서 노래를 불러 선물도 꼭 받을 꺼예요. 신기한 물고기와 동굴도 보고 싶어요.”라고 이야기 했다.

복지관 관계자는“무더운 여름 직업재활센터 훈련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이 될 수 있는 여름캠프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훈련생들이 가장 기대하는 물놀이, 온달동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춤과 노래를 볼 수 있었던 장기자랑 시간! 이번 여름캠프를 계기로 웃음꽃이 피는 직업재활센터가 되길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직업재활센터에 대한 문의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회통합지원팀(043-883-2900)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