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9월 이달의 교육가족상

대소초 조기영 교사

2013-09-26     음성뉴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임광혁)은 대소초등학교 조기영(37) 교사를 음성『이달의 교육가족상』수상자로 선정하고, 10월 1일 월례 조회시 상패 및 상품을 전달하고 격려한다.

이번 9월 ‘이달의 교육가족상’에 선정된 조기영 교사는 음성에서 교직에 첫발을 내딛은 2002년 부터 11년의 교직생활을 하면서 음성교육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조교사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지역화교과서 『우리 고장 음성』의 수정,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며 음성지역에 대한 바른 교육에 힘썼왔다.

또한 음성지원교육청 국어과 교과연구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충청북도 학습방법연구회와 독서교육교과연구회 회원으로 고전을 통한 국어 읽기 자료 개발, DIE 프로그램을 적용한 총체적인 국어수업개발 등 교실수업개선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왔다.

또 2006년 이주민과 외국인노동자를 대상으로 한글학교 교사와,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음성지역 소규모 학교에 [여우누이]와 [죽을랑 살랑 토끼이야기] 연극 공연으로 2000여명의 지역주민과 학생에게 문화혜택을 주는 등 다문화가족 및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다.

이밖에도 현재 대소초등학교 과학영재기획부장으로 과학교육을 주도하면서 충북과학전람회 환경부문 특상, 음성 수학경시대회 우수, 과학경시대회 우수, 탐구실험대회 우수의 입상실적을 냈으며, 충북통합과학대회 전자과학부문 은상, 전국통합과학대회 항공과학부문 은상 수상 등 뚜렷한 공적이 있어 음성「이달의 교육가족상」9월 수상 대상자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