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최우수 산업개발과 남기섭

2013 하반기 민원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2013-12-23     음성뉴스

음성군은 2013 하반기 유기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산업개발과 남기섭 등 민원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6명을 선발하여 시상한다.

빠른 민원처리로 고득점의 민원마일리지를 얻어 ▲최우수 산업개발과 남기섭 ▲우수 주민복지실 안미향, 도시건축과 박정수 ▲장려 도시건축과 정석균, 종합민원과 최병달, 행정과 강성훈씨가 선발됐다.

군에 따르면 3일 이상 유기한민원 455종에 대하여 하반기 민원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한 결과 1만 517건 중 97%에 해당하는 1만 203건을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처리했다고 밝혔다.

2008년 7월부터 시행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사무 법정처리기한보다 실제 처리일이 짧을 경우 단축한 기간을 담당 공무원의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한 후 누적 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민원사무처리 실태를 점검하고 마일리지 점수를 공개해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독려해왔다.

군 관계자는 “빠른 민원처리와 인센티브, 1석 2조의 민원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해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감동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자는 오는 12월 31일 종무식에 상장과 시상금을 지급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