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김광수 교사 최우수상 영예

제60회 전국과학전람회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으로

2014-09-05     음성뉴스

남신초등학교(교장 장덕수) 김광수 교사가 제60회 전국 과학전람회에서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교사가 출품한 작품은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자살 등과 같은 심각한 학교문제가 급증하고, 디지털 IT환경 속에서 학생들은 더욱 더 부모님과 친구, 선생님과 대화, 소통이 어려운 환경이 되어가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여 본 작품을 구상하게 되었다.

본 작품은 사전에 심리적 위험군에 있는 학생들을 선별하여 상담할 수 있는 감성교류 웹(web)프로그램 구안으로 매일 학생들의 심리상태를 체계적으로 점검하며 상담을 실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사와 학생들과의 진정한 소통과 이해를 유도하며 나아가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교사는 이번 전람회 참가에 앞서 제60회 충북과학전람회에서 산업 및 에너지 부문에서 ‘감성교류시스템을 통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에 관한 연구’를 출품해 특상을 차지하기도 하였다.

이외에도 김교사는 2005년부터 과학영재학생 지도 및 과학수업 방법 개선 등에 탁월한 성과를 올렸고 과학영재반과 과학 동아리를 조직·운영하는 등 과학 분야 발전을 위하여 기여한 바가 크다.

장덕수 남신초 교장은 “앞으로도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사들의 힘을 모아탐구활동 중심의 과학수업과 자연과 더불어 하는 생태체험학습을 활성화하며 지속적으로 과학영재교육을 실시하여 잠재력을 개발하고 글로벌 리더로 육성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