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고병일 음성교육장 취임 1백일

명품 일류 음성교육 실현에 전력

2015-06-08     음성뉴스

고병일 음성교육장이 취임 1백일을 맞았다.

지난 3월 1일자로 부인한 고병일 교육장은 직원간의 인화단결과 지역사회와의 화합은 물론 음성의 인재 양성과 지원 행정을 펼치는 데 역점을 두고 각종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음성교육의 지표인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명품 일류 음성 교육」의 구현을 위해 △함께 꿈을 키워가는 행복한 학교공동체 만들기, △반기문 따라잡기 글로벌 인재 육성, △감성․소통으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등 3개의 중점사업을 선정하고, 그동안 관습적으로 답습해온 형식을 과감히 탈피하고 실질적이고도 창의적으로 실천하도록 함으로써 음성 교육의 역량을 높여왔다.

특히, 함께 행복한 음성교육 구현, 학생이 행복한 배움터 조성을 위해 교직원들의 행복을 강조하며, 교직원들과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직원들을 다독여옴으로써 음성 교육의 새로운 기풍을 조성하기 위해 힘써 왔다. 또한, 교육전문가이며 일을 노는 것처럼 즐길 줄 아는 프로가 될 것을 강조하며 솔선수범해 오고 있다.

그 결과 각 분야에서 음성교육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제44회 충북소년체전에서 군지역 초․중학부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지난 2일 막을 내린 제44회 전국소년체전에서 금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차지했다.

제61회 충북과학전람회에서는 동성초와 능산초 교사가 함께 교육감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지금도 고병일 교육장의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 열정은 음성교육의 밝은 미래가 기대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