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음성군체육회.생활체육 통합 추진
음성군체육회.생활체육 통합 추진
체육예산 효율성, 체육환경 능동적 대처위해
  • 음성뉴스
  • 승인 2010.12.0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이 체육예산의 효율성과 체육문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그동안 분리돼 있던 ‘음성군체육회(회장 이필용)’와 ‘음성군생활체육회(회장 최상욱)’ 통합을 추진하고 있어 주목을 모으고 있다.

그간 체육회와 생활체육회가 각각 독자적인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 과정에서 예산 운영과 각종 행사의 비효율성 등 여러 가지 운영상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이러한 여건에서 군은 두 단체의 통합이 체육 발전에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보고 소위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의 만남을 통해 급변하고 있는 체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음성군의 두 체육단체의 통합은 지도자의 활용도가 커져 질 높은 체육인을 발굴하여 인재 육성 도모와 대회 중복 개최를 막고 기존 두 곳의 사무국 운영비를 하나로 모아 예산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군에서는 통합 추진에 대한 기본 계획을 마련하여 체육회와 생활체육회에 구두로 통합 취지와 당위성에 대해 통보한 상태에 있으며 아직 양 단체와 구체적인 협의는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군은 향후 체육회 및 생활체육회 임원 구성을 통해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통합에 필요한 정관, 직무규정 제정 및 기타 실무논의를 추진할 것이며, 구체적인 통합(안)이 결정되면 임원구성 등에 대한 최종협의(안)을 통해 올 연말까지 '음성군 체육회․생활체육회(가칭)'를 발족할 예정으로 전해지고 있다.

지난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체육단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체육회’와 ‘생활체육회’ 통합을 적극 추진하여 도내에서는 청원, 진천, 증평군이 통합 체육회를 운영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2005년 이전까지 음성체육회와 음성군생활체육회가 통합 운영되어 왔었다.

현재 음성군체육회에는 17개 종목(23개 도민체전 출전 종목), 음성군생활체육회에는 22개 종목이 가맹되어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 체육발전과 예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서 음성군체육회과 음성군생활체육회를 통합하는 안을 계획하고 있다”며 “아직 구체적인 안이 마련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