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금왕읍 민간단체 구제역 방역 참여
금왕읍 민간단체 구제역 방역 참여
21일부터 16개 사회단체 참여 초소근무
  • 음성뉴스
  • 승인 2011.01.2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읍장 이종빈) 기관사회단체가 구제역 방역 초소 근무를 자청하고 나서 일손이 부족한 음성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금왕읍기관사회단체는 음성군이 구제역 발생으로 인해 살처분 및 방역초소 운영 등으로 일손 부족을 호소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초소 근무를 자청하고 나섰다.

금왕읍주민자치위원회 등 16개 기관사회단체들은 지난 21일부터 1일 1교대로 관내 제3초소(호산리)와 제17초소(구계리) 등 2개 초소를 맡아 방역과 가축 통제 등을 하고 있다.

구성원들은 지역에서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주민들로 바쁜 일손에도 불구하고 오는 2월 9일까지 기관단체 별로 로테이션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들의 초소 근무 참여로 금왕읍사무소 직원들은 행정업무 추진에 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구제역 방역에 민관이 함께한다는 유대감 등으로 피로를 날려보내며 민원업무에 더욱 정성을 다하고 있다.

음성군내에는 25일 현재 중부고속도로 음성IC 등 군내 37곳에 구제역 방역초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살 처분 작업과 별도로 구제역 방역초소 1곳에는 평균 7∼8명이 3교대로 투입되는 등 1일 200여명이 넘는 인원이 방역업무에 임하고 있다.

이종빈금왕읍장은 “지역 사회단체에서 구제역 방역을 위해 초소 근무 등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여간 고마운 것이 아니라”며 “하루속히 구제역이 퇴치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초소 근무에 나선 기관사회단체는 다음과 같다.

▶농업경영인연합회(회장 최상욱) ▶해병전우회(회장 서웅현) ▶라이온스클럽(회장 박병철) ▶로타리클럽(회장 안기준) ▶청년회의소(이광진) ▶고향사랑청년회(회장 임병선) ▶인삼조합금왕총대(회장 김현수) ▶농촌자도자협의회(회장 조남정) ▶지역개발회(회장 조남혁) ▶체육회(회장 고선용)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유시경) ▶의용소방대(대장 임흥빈) ▶자율방범대(대장 김종성) ▶자학원협의회(회장 김원기) ▶음성업협회(이종범)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여용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