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아동 안전 지킴이 발대식
아동 안전 지킴이 발대식
2일 음성경찰서에서
  • 음성뉴스
  • 승인 2011.03.0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음성경찰서에서 아동 안전지킴이 행사를 가졌다.
음성경찰서(서장 정용근)는 2일 오전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아동성폭력 ․ 실종예방 ․ 비행청소년 선도 등 아동보호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 위하여『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음성경찰서는 한정된 경찰력으로는 아동보호에 한계가 있어 지역주민과 함께 날로 흉폭화 되어가는 아동범죄로부터 아동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아동안전지킴이를 선발하였다.

이날 행사에 정건용 생활안전과장과 민용식 재향경우회장, 정인성 대한노인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해수(남,69세), 이동영(남,49세)씨 등 전직경찰관과 주민 8명이 아동안전지킴이로 위촉되어“ 아동이 안전한 사회 ”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아동안전지킴이는 경찰과 상호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초등학교 내 놀이터와 학교 ․ 공원 주변 등 아동운집 지역을 집중 순찰하며 아동안전지킴이집과 연계해 아동범죄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전문성을 가진 퇴직 경찰관과 지역의 특성에 밝은 지역 주민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상황발생시 신고나 현장파악 등 신속한 초기 대응이 가능하여 아동범죄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음성서 정건용 생활안전과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공부하며 꿈을 키워 나가기 위해서는 범죄로부터의 안전이 담보되어야 한다 ”며 “ 아동범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음성경찰서는 아동 범죄예방을 위하여 재향경우회 및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를 통해 모집 공고하여 아동안전지킴이를 선발하였으며,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실태를 점검하고 성과를 분석하며 미비점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