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상상이 현실이 되는 달달한 시간 “우리도 선생님이 될 수 있어!”
상상이 현실이 되는 달달한 시간 “우리도 선생님이 될 수 있어!”
- 1년간 진행된 경험을 바탕으로 타 발달장애인에게 선생님이 되어보다
  • 음성뉴스
  • 승인 2021.12.1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실시한 상상이 현실이 되는 달달한 시간 사업이 종료됐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실시한 상상이 현실이 되는 달달한 시간 사업이 종료됐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 강화를 통한 자기인생 설계프로젝트“상현달”(상상이 현실이 되는 달달한 시간) 사업이 종료되었다.

이 사업은 지난 3월~12월까지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결정권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였다.

11월~12월에는 1년동안 자기결정권을 통해 진행된 활동 중 자신있어하는 활동을 타 발달장애인에게 선생님이 되어 케잌만들기, 석고방향제, 캔들, 라탄 연필꽂이, 가죽카드지갑, 비누만들기 등 6가지를 제공하였다.

또한 지역 내 음식점, 카페 등에서 주문 및 결제를 하는 모습을 관내 발달장애인에게 보여줌으로써 긍정적 자기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상현달”에 참여하는 이용자 허모씨는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직접 설명을 하고 알려주는게 많이 어려웠지만 스스로 해냈다는 뿌듯함이 있었어요.”라며 소감을 발표했으며, 손00은“스스로 말을 많이 더듬고 힘들었지만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고, 친구들이 잘 따라와줘서 좋았어요.”라며 소감을 발표했다.

1년동안 상현달 참여자들이 많은 경험을 통해 스스로 자기결정권이 강화되는 모습과 활발해지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볼 수 있어 앞으로가 기대되고 있다.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 강화를 통한 자기인생 설계 프로젝트“상현달”은 올해에 이어 2022년 사업도 선정되어, 20대 발달장애인의 가장 큰 관심인 이성교제 및 취업에관해 더욱 더 즐겁고 재밌는 활동을 계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