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시(詩)와 함께하는 음성경찰』
『시(詩)와 함께하는 음성경찰』
음성서, 창경 66주년 맞아 발간
  • 음성뉴스
  • 승인 2011.10.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와 함께하는 음성경찰 시집.

음성경찰서(서장 김학관)가 발간한 시집 "시(詩)와 함께하는 음성경찰"이 나와 주목을 모으고 있다.

음성경찰서는 19일 창경 66주년을 맞이하여 시(詩)를 통해 감성을 정제하고 존중과 공감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집『시(詩)와 함께하는 음성경찰』을 발간하였다.

김학관 음성경찰서장은 지난 7월 5일 부임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치안을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경찰 개개인의 감성을 높여야 한다 ”며, 읽는 사람의 감성에 호소하는 정제된 표현 문학인 시를 통하여 경찰과 주민간의 친숙한 만남과 문학의 향기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시집을 제작하였다.

총 240여페이지로 구성된 시집은 경찰, 행정관, 전 ․ 의경 등 음성경찰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모든 사람이 참여해 큰 의미를 전해주고 있으며, 자작시와 애송시로 구성되어 있어 사회의 공기역할을 하고 있는 시문학속에 경찰과 유명 시인의 작품을 함께 읽고 느낄 수 있다.

특히, 자작시를 쓰게 된 동기와 애송시를 추천하게 된 배경 등이 수록되어 있어 경찰로 살아온 세월속에서 묻어나는 삶의 추억과 사연들이 진솔하게 담겨있고,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삶의 애환을 건네며 가족과 동료, 주위 사람들에게 고마움과 행복을 전하고 있다.

시집은 어렵고 힘든 업무 속에서 시와의 친숙한 만남을 통해 감성을 나눌 수 있는 마음의 쉼터 역할을 하면서 주민에게 더욱 친절한 경찰관으로 다가 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서 김학관 서장은“ 시의 운율과 여백이 빛어내는 감성의 향기로 주민과 경찰의 기대와 바람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 ”며“ 경찰의 풍부한 감성으로 주민이 감동하는 치안복지를 창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