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음성군-국경없는 수의사회 ‘중성화 수술 프로젝트’ 실시
음성군-국경없는 수의사회 ‘중성화 수술 프로젝트’ 실시
마당개 30마리 중성화 수술
  • 음성뉴스
  • 승인 2024.06.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23일 국경없는 수의사회와 마당개 중성화 수술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음성군은 23일 국경없는 수의사회와 마당개 중성화 수술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음성군은 지난 23일에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명작관에서 국경없는 수의사회와 마당개 중성화 수술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군 관계자 10명, 국경없는 수의사회 봉사자 57명, 중성화 수술 신청자 20명이(개 30마리) 참여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유기동물 의료봉사, 중성화 수술 등을 지원(봉사)하는 단체로 국내 및 해외에서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중성화 수술은 접수·검사팀, 마취팀, 수술팀, 회복팀으로 구성돼, 중성화 수술 전 개의 혈액검사를 포함한 건강상태 정밀검사, 제모 및 마취, 중성화 수술, 수술 후 회복의 모든 과정을 거친다.

행사 참가자는 “중성화 수술 비용이 부담되어 걱정이 있었는데 음성군과 국경없는 수의사회 선생님들의 봉사가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중성화 수술 프로젝트 실시는 마당개의 반복되는 출산으로 인한 소유자 부담과 동물 의료비를 감소하고 유실·유기견의 발생 및 야생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군민분들의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음성군이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