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국가유공자께 편안한 보금자리를”
“국가유공자께 편안한 보금자리를”
‘나라사랑 행복한 집’ 504호 준공식
  • 음성뉴스
  • 승인 2012.11.1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9일 충북 음성군 삼성면 박영호 어르신(80세) 집에서 ‘나라사랑 행복한 집’ 제504호 준공식 및 입주행사를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재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감사와 허부성 충주보훈지청장, 충주보훈휴양원장, 음성군청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나라사랑 행복한 집 사업은 고령·상이로 불편을 겪고 있는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것으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주관하에 시행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보훈공단은 음성군 삼성면의 박영호 어르신댁을 대상자로 선정하고 낡은 집을 새롭게 단장하는 개·보수 공사를 지난 10월 15일부터 진행해 왔다.

이번 공사는 지붕 개량, 외벽단열, 문·창호류 교체, 외벽 도색, 주방가구 교체, 천정 보수, 도배·장판 시공, 화장실 공사 등 그동안 낡고 불편했던 시설들을 모두 개선해 말끔한 새집으로 바뀌었다.

박영호 어르신은 “낡고 허름한 집이 새롭게 바뀐다고 해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기쁜 마음에 밤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설레였다.”며 그동안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집 고쳐주기 사업은 올해부터는 복권기금 지원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국가유공자의 안락한 생활을 위해 주거복지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