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어르신들 작품 구경오세요!
어르신들 작품 구경오세요!
7일 노인솜씨 자랑대회 개최
  • 음성뉴스
  • 승인 2012.12.0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인성 음성군노인회장이 시상하고 있다.
▲ 어르신 솜씨자랑 대회에 출품된 작품들.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회장 정인성)가 마련한 2012 노인솜씨 자랑대회가 7일 노인회지회 전시관에서 열렸다.

이번‘노인솜씨 자랑대회’에는 총 626점이 출품되었으며 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한 대소면 분회가 지난해에 이어 짚공예 부문 단체상을 수상했으며, 서예부문에서는 유림대학이 단체상을 받았다.

개인별 수상으로는 유대현(대소, 짚공예), 김동일(생극, 짚공예), 김주호(감곡, 목공예), 김경남(소이, 수공예), 정춘헌(맹동, 서예) 어르신 등 49명의 어르신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장 많은 작품이 출품된 짚공예는 옛날부터 실생활에 사용돼 오랜 인생 경험에서 우러나는 경륜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로 옛 농촌의 생활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작품들이 많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조상의 멋과 슬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인성 음성군노인회장은 “노인솜씨 자랑과 전시회를 통해 사라져가는 전통공예의 명맥을 이어가고, 노인들에게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한 삶의 자긍심을 갖게 하는 한편 관람객들에게 작품 판매를 통한 노인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되며, 젊은이에게는 우리의 전통공예를 알리고 기성세대에는 옛 추억을 되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