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음성시니어클럽 개소식
음성시니어클럽 개소식
6일 금왕읍 무극종합사회복지관에서
  • 음성뉴스
  • 승인 2013.03.0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시니어클럽 개소식이 6일 금왕읍 무극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있었다.

충북도 지정 노인일자리 전담기구로 지정된 음성시니어클럽이 6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출항에 나섰다.

금왕읍 무극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이날 개소식에는 이필용 음성군수, 손수종 음성군의회의장 등 군의원, 송동주 금왕읍장, 정인성 음성군노인회장, 노인 회원 등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했다.

군이 지정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3개소 중 하나로서 첫발을 내딛는 시니어클럽은 8개 사업단을 꾸려 89명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초대 시니어클럽 관장으로 선임된 유기향 관장과 직원들은 2월 한달 동안 경로당을 돌며 참여자를 모집하고, 일자리 참여를 통한 활력 있는 노년 만들기 홍보에 적극 나섰다.

시니어클럽은 엄마손밥상과 은빛건강원, 다모아만물상 등 시장형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건강한 먹을거리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게 된다.

특히 은빛 시니어서비스 등 인력파견형 일자리를 통해 노인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기업체나 기관에 인력뱅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시장형일자리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참여 가능하며, 어르신들의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활용할 수 있고, 급여도 매출 이후의 수익금을 배분하여 가져가실 수 있어 일자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의 소득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게 된다.

이필용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일자리를 희망하는 지역 어르신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륜과 지식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건강한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안전과 건강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