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공직자 나라 사랑…해외동포 감동 물결
공직자 나라 사랑…해외동포 감동 물결
이형우 음성부읍장, 괌 한인회에 태극기 기증
  • 음성뉴스
  • 승인 2013.05.29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형우 음성읍부읍장.

이형우 음성부읍장의 남다른 나라 사랑이 태평양 건너 해외동포들에게 전해져 감동물결이 퍼지고 있다.

지난 24일 음성군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에 이형우 부읍장의 선행 내용의 글이 게재 되면서 음성군 공직자의 나라사랑 감동 스토리가 전해져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괌 한인회 김동일씨가 작성한 글에 따르면 지난해 이형우 음성부읍장이 지난 4월 1일 괌 정부가 지정한 ‘한국인의 거리’에 태극기 50세트를 기증해 한국인의 자긍심을 갖게 됐다는 것이다.

이형우 부읍장은 “지난해 개인적으로 괌을 여행할 당시 우연히 괌 한인회 인사와 인연이 닿아 한국인의 거리가 조성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다”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태극기를 생각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이 부읍장은 이달 초 사비를 들여 100여 만원 상당의 태극기와 깃봉 50세트를 구매해 괌 현지에 보내줬다는 것이다.

괌 한인회는 “한국인의 자긍심을 느끼게 해 준 이형우 부읍장과 동참해준 음성읍 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비록 몸은 떨어져 있지만 고향을 기리는 마음으로 열심히 애국하는 국민의 모습을 보여 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뜻밖의 선물에 감동한 괌 한인회는 “이달 30일에 열리는 총회에서 오는 7월 괌 독립기념일을 맞아 음성군 농특산물 판매매장 부스 개설 및 음성군과 괌 한인회간 자매결연 등 민간협력 차원의 교류 확대를 위한 논의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괌 한인회(회장 지석훈)를 감동시킨 공직자의 각별한 나라 사랑이 민간차원의 교류로 확대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한편, 이형우 부읍장의 선행을 알리는 칭찬합시다는 30일 현재 120여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