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음성사랑 실천 10대덕목 제막식 가져
음성사랑 실천 10대덕목 제막식 가져
7일 음성군바르게살기협의회
  • 음성뉴스
  • 승인 2013.08.0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사랑실천 10대 덕목 제막식을 가진 음성군바르게살기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 협의회(회장 강기현)는 7일 소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군협의회 회장단과 읍·면 위원장 8월 운영협의회를 개최하고 소이면사무소와 원남 생활체육공원에서 “우리고장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실천을 위한 안내판 제막식을 가졌다.

안내판에는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예의범절에서부터 지역경제를 생각하는 지역 상품 애용까지 간단하지만 지역 공동체 발전에 꼭 필요한 행동양식을 담았다.

“우리고장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은 ▲우리고장 농·특산품을 애용하고 적극 홍보합시다 ▲우리고장을 찾는 손님을 친절하게 맞이합시다 ▲우리고장 음성으로 주소를 옮기고 거주합시다 ▲주·정차 질서를 바로 합시다 ▲웃어른을 공경하고 아랫사람을 사랑합시다 ▲내 집 앞 청소를 솔선하여 주위를 깨끗이 합시다 ▲이웃을 사랑하고 서로 도우며 생활 합시다 ▲남의 말을 좋게하고 비방하지 맙시다 ▲우리고장 문화를 바로 알고 잘 보존합시다 ▲음성군 지역사랑 상품권을 이용합시다 등 이다.

강기현 회장은 “10대 덕목 제막식을 계기로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 협의회의 솔선수범이 주민들의 지역 사랑과 군민으로 애향심을 키우는데 한몫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 협의회는 2011년도에 감곡 생활체육공원과 맹동 생활체육공원에, 2012년도에 대소면 생활체육공원과 삼성면 공용터미널 공용주차장 입구에 안내판을 설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