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이시종 지사 26일 음성군 방문
이시종 지사 26일 음성군 방문
축산농가, 공무원 위로 등 도민과의 대화
  • 음성뉴스
  • 승인 2014.03.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시종 도지사가 군청 대회의실에서 도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 9988행복지키미 및 노인 일자리 사업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시종 도지사.
▲ 9988 행복지키기 및 노인 일자리 발대식에 참석한 이시종 지사가 어르신에게 단복을 입혀드리고 있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26일 음성군을 방문하여 AI로 인하여 생계에 지장을 받고 있는 음성군 축산농가와 매몰처분에 함께 했던 음성군 공무원을 위로하고 음성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도민과의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지사는 이날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원로 및 유관기관장,  기업인, 농업인 등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도민과의 대화에서 AI 관련 ‘예방적 살처분 보상금 국비 지원, 방역비용 국비 부담비율 상향조정, 생계안정자금 지원대상 확대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에 적극적으로 건의, 추진할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중부권 균형발전과 남‧북부권이 하나되는 ‘함께하는 충북’을 위하여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안중~삼척간 고속도로 건설, 음성~괴산간 국도 확포장, 9988 행복나누미‧지키미 운영,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운영 등 전도민이 하나가 된 함께하는 충북을 건설하는데 음성군민이 함께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 지사는 음성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방도 583호선 확포장 및 하천제방을 활용한 산책로 설치, 지방도 515호선 우회도로 공사 및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주민불편 해소 등 지역의 현안과 관련한 군민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시종지사는 도민과의 대화에 앞서 음성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9988 행복지키미·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참석하여 “최근 급속한 고령화는 전통적 효사상의 붕괴, 가정의 해체현상과 맞물려 심각한 노인문제가 야기되어 많은 노인이 외로움과 우울증을 겪고 있어 어르신들이 일을 통하여 건강과 사회참여, 수입도 올릴 수 있는 노인 일자리사업으로 9988 행복지키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시종 지사는 이날 위촉된 어르신들에게는 매일 관내 불편한 어르신들을 찾아가 아픈 곳, 불편한 곳 없는지 돌보아 드리는 등 순찰대, 119구조대, 이웃사촌, 큰 아들 등의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