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포커 게임

관내 이장 315명, 아동보호관 위촉
관내 이장 315명, 아동보호관 위촉
음성경찰서 아동범죄 예방위해
  • 음성뉴스
  • 승인 2010.08.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경찰서(서장 연정훈)는 아동범죄 예방을 위해 관내 9개 읍면 이장 315명을 아동안전 보호관으로 위촉하고 업무협조를 당부했다.

음성경찰서는 11일 오전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9개 읍면 이장협의회장들이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아동안전보호관 위촉식’을 가졌다.

음성경찰서는 최근 맞벌이 ․ 핵가족화에 따른 아동보호체계 약화로 방어능력이 부족한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아동보호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음성군 내 315명의 이장을 아동안전 보호관으로 위촉하였다.

아동안전보호관은 업무수행시 파악된 범죄취약요인에 대해 자문· 협조를 구하고, 경찰과 핫라인을 구축하여 아동성범죄, 폭력 등 아동범죄 발견시 즉시 신고가 가능하며 범죄예방관련 여론과 건의사항을 경찰에 전달하는 등 아동 보호를 위한 지도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한정된 경찰력으로는 아동 범죄를 완벽하게 예방하기 힘든 상황에서 아동안전보호관의 활동은 지역주민 모두가 아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감시자의 역할을 담당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 아동범죄예방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위촉식에서 음성서 연정훈 경찰서장은“ 우리의 자녀가 안전한 삶속에 사회의 훌륭한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아동범죄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 ”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